티스토리 뷰



호텔신라는 면세점,호텔,레저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삼성가의 이부진 사장이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과거 중국 관련주,면세점 관련주로 이슈가 있었습니다. 자세한 관련사항은 아래에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주요 관련주 정리 



호텔신라의 최대주주는 삼성생명보험외5인으로 17.3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837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3조2851억이며 pbr은 4.34입니다. 9월까지는 꾸준히 내부자거래가 있었는데 어째서인지 최근에는 매수,매도가 안잡히는 모습입니다. 





차트를 보면 시원합니다. 2009년부터 계속해서 우상향 해오다가 2015년을 기점으로 하락이 나왔었습니다. 이때는 사드 보복과 관련하여 중국 관련주들의 움직임 대부분 이런 움직임이었습니다. 하지만 호텔신라에는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반등이 나왔다는점입니다. 대부분의 중국관련주들은 이렇게 전고가를 위협하는 반등이 나오지 못하고 대부분 주저않아 있는 모습이라는 점에서 호텔신라의 움직임은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또한 최근에는 새로운 이슈가 붙었는데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거래정지와 관련하여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삼성지배구조가 불투명해질수도 있다라는 이슈가 돌면서 호텔신라가 급등했습니다. 특히 호텔신라우가 강했지요. 글쎄요. 이부분은 아직 조금더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주목하고 싶은것은 실적입니다. 호텔신라는 이번해 3분기에 3분기 기준 최대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작년대비 124.2% 증가했습니다. 현재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1816억으로 2017년의 영업이익을 이미 넘어선 상황입니다. 




특이점이라면 신라면세점은 지난 2014년 싱가포르 창이공항 진출 이후에 홍콩과 싱가포르,인천으로 이어지는 아시아 3대 허브공항에 면세점을 구축한바 있는데요. 해외 진출 4년 만에 국내 면세점 업계 처음으로 분기 흑자를 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실적의 개선과 함께 주가도 신고가를 만들수 있을지가 관전포인트일것 같습니다. 좋은 실적 꾸준히 이어가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실적이 개선되고 있는 움직임을 보이는 종목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시세를 예측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