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니모리는 화장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꽤나 많은 기대감을 받으며 상장했지만 현재 주가는 처참합니다. 주로 중국 관련주,화장품 관련주로 상장이 나오는 종목입니다. 최근 실적이 좋지 않은것이 특징적이나 그만큼 주가도 많이 빠져있는 상태입니다. 

각종 관련주 정리

 



최대주주는 배해동외3인으로 66.1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1015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1790억이며 pbr은 1.53입니다. 최대주주의 지분이 많아 상대적으로 무거운 종목은 아니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많이 빠져있는 상태군요. 최근 내부자거래는 잡히지 않습니다. 

 




2015년은 화장품 관련주의 해였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전성기였으며 왠만한 종목들중 중국과 어떠한 사업을 한다고 하면 미친듯이 상승하던 시기였죠. 그러한 시기에 화장품 관련주이자 중국과도 많은 사업을 하고 있는 토니모리가 상장했으니 상장가가 높을수 밖에 없었죠. 어찌보면 현재의 가격이 그리 새삼스럽지 않게 느껴지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토니모리가 화장품 ,중국 관련주의 시세를 이끌었던 기억이 그리 많지 않은데요. 최근 중국인 관광객의 한국행 단체관광 허용 기대감과 광군제 효과로 중국 관련주들의 상승세가 강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가장 강하게 상승을 보인 종목이 현재는 토니모리입니다. 많이 빠진것에 대한 기술적인 반등일까요? 아직은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 2018년 3분기 실적은 흑자를 예상했으나 실적이 나온것을 보니 이번에도 적자인것 같군요. 



2017년 적자를 시작으로 실적이 너무 안좋아졌습니다. 아직까지 재무상의 문제는 없어보이지만 실적의 회복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사측에서는 2017년 적자의 이유로 사드이슈를 뽑았습니다. 사드 이슈로 인해 직격탄을 맞은걸까요? 다시 실적을 회복할수 있을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켜보는것이 좋겠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토니모리와 비슷한 차트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화장품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시세를 판단하는데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