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앤디포스는 모바일 기기용 양면 테이프 제조업체입니다. 폴더블 관련주로서 상승이 있기도 하였는데요. 최근에는 최대주주 변경과 관련하여 신사업에 대한 이야기가 더욱 앤디포스의 주가에 영향을 주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현재 앤디포스의 최대주주는 케이클라비스 사이언스 신기술조합외4인입니다. 35.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기존의 최대주주였던 앤컴텍외4인에서 현재의 최대주주로 바뀐상태입니다. 현재가 226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3406억이며 pbr은 4.10입니다. 많이 비싸졌습니다. 





앤디포스는 2016년 신규상장하여 계속해서 우하향하다가 최근 최대주주 변경과 관련한 이슈로 신고가를 만들고 있습니다. 주식 오르는건 정말 한순간입니다. 인내심이 필요하지요. 이러한 최대주주의 변경이 단순히 최대주주의 변경으로 끝나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최근 BW와 유증으로 자금을 모집하면서 큐어바이오라는 바이오 기업의 구주와 신주 그리고 특허권 등을 취득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큐어바이오는 치료제,화장품 소재,진단키트 개발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큐어바이오의 경영진들이 새롭게 꾸려진 앤디포스 이사회에도 대거 포진되어 있는것이 우회상장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보입니다. 이렇게 바이오 관련주가 하나 늘어날수 있는걸까요? 좋은 흐름 나오면 좋겠네요. 


 


신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오르는 종목은 그 한계가 반드시 있기 마련입니다. 중요한것은 실적이 꾸준히 개선되는것이 최고입니다. 실적까지 함께 좋아지면 좋겠는데요. 최근 1,2분기의 실적은 그다지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참고하셔야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실적이 나오는 회사가 신사업 바이오를 시작한 케이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