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화토건은 이름처럼 토목,건설업체입니다. 남북경협 관련주로 이미 시세를 받은 바 있는데요. 최근 남화토건에 새로운 이슈가 달라붙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로서 대선 테마주로 분류가 되고 있지요. 이낙연 관련주에 관련해서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정리하는데에 도움이 될겁니다. 




사실 새로운 이슈는 아닙니다. 남화토건은 이전 부터 이낙연과 관련된 이슈에 움직임을 보인적이 많기 때문입니다. 남화토건이 왜 이낙연 관련주냐고요? 간단합니다. 이낙연 총리와 최재훈 남화토건 대표는 광주제일고 동문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사측에서도 확인된바 있네요. 다만 그 업무적 관련성은 (당연히) 부인하였습니다. 




최재훈 대표는 51년생 이낙연 총리는 52년생인데요. 연배도 비슷하군요. 같은 학년이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뭐 사실 업무적으로 이낙연 총리와 무슨 상관이 있겠느냐만, 시장에서는 꾸준히 이낙연 총리와 엮어 상승을 하려던 남화토건의 모습이 많았습니다. (시장에서 그렇다면 그런거다.....)




아쉬운점이라면 남화토건은 이미 시세가 나와있는 종목이라는겁니다. 게다가 아직 끝났다고는 보기힘든 남북경협 테마주였습니다. 이것이 좋게 작용할수도 불편하게 작용될수도 있습니다. 주가라는것은 철저히 자본이 근간이 됩니다. 이미 한차례 해먹은 자본의 물량에 새로운 자본이 투입되기에는 새로운 자본입장에서는 불편하게 느껴질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겹호재라는 말도 있듯, 겹호재로 작용하여 더 강한 흐름을 기대해볼수도 있는 모양입니다. 남북경협,대선 테마 무엇이 되든 남화토건에 좋은 흐름이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지만 아직 시세가 시작되지는 않은 종목에 대해 이야기해볼까합니다. 참고하셔서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좋은 수익내는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