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쎄미시스코는 정부와 관련된 이슈가 많이 생기는 종목인것 같습니다. 얼마전 쎄미시스코가 급등했을때는 조달청과의 207억원 규모의 전기차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하며 급등이 나왔었는데요. 쎄미시스코의 이전 이슈와 관련된 사항은 이미 정리한 바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소재부품기술개발 국책연구개발사업 지원 대상 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번 지원 대상 사업은 롤러블 유기태양전지용 투명전극 소재 및 공정 개발사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업기간은 2018년 11월1일부터 2021년 12월31일까지 총 3년2개월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국책사업으로 인해 응용될수 있는 분야중 눈에 띄는 부분이라면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사업인데요. 



이러한 사업은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플렉서블 모바일기기들과 연관되어 어떠한 흐름이 나올지 지켜보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쎄미시스코는 전기차를 만들어 팔고 있음과 동시에 플렉서블 이슈와도 연관성을 가질수 있게 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이러한 국책연구사업에 선정되었다고 이렇게 쩜상한가가 나오는 사례는 그리 많지 않은데요. 기존 급락에 대한 반발력일까요? 강하게 쩜상한가로 마무리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아니면 뭔가 다른이슈가 있을수도 있겠지요.



지난 5개월간 작은 지분의 변동이 있기는 하지만 최대주주의 지분은 변함이 없습니다. 현재가 943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509억이며 pbr은 1.48입니다. 




지난 1분기 실적이 별로 였는데요. 3,4분기 실적은 잘나오면 좋겠네요. 쎄미시스코와 관련된 이야기는 이전에 정리해둔바가 있습니다.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정부와의 이슈가 많은 쎄미시스코의 주가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꾸준한 우상향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본 블로그의 모든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차분하고 여유로운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