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릭스는 핵산치료제 신약 개발 업체입니다. 최근 기술특례상장제도를 이용하여 코스닥에 상장된 종목입니다. 기술특례상장종목이라는것을 기억해두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실적이 중요하지만 실적에 좌우될 필요는 없는... 뭐 그런 아이러니. 이슈는 핵산 관련주,피부 관련주라고 보면 될것 같군요. 




올릭스의 파이프라인은 피부,안과,폐와 관련하여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주로 피부와 관련한것이 많군요. 



주로 기술이전수익으로 인해 매출이 나와야 할것 같군요. 기타 매출에는 어떤것이 잡힌것인지 잘 모르겠네요. 




최대주주는 이동기외7인으로 30.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외에 휴젤이 5.8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휴젤은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으로 피부와 관련된 거대 바이오업체입니다. 휴젤이 지분을 가지고 있다는것이 올릭스의 피부와 관련된 기술을 확인하는 반증이 아닐까라는 개인적인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올릭스는 현재가 785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 5068억이며 pbr은 21.88입니다. 와 커다란 종목이군요. 현재 지분을 보유하고 잇는 휴젤의 시가총액이 1조8000억 정도 되는데요. 휴젤은 엄청난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실적이 좋은 회사입니다. 올릭스의 기술이 과연 그정도의 가치까지 상승을 할수 있을까요? 지속적으로 관찰해봐야겠습니다. 




일단 차트상으로 볼때 신규상장했을 당시의 고점은 갱신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고점을 한번더 갱신할 가능성이 커보이는군요. 물론 시간의 문제라는것이 항상 있기는 합니다. 관건은 지속적으로 상승을 만들수 있을까인것 같습니다. 차트상으로는 긍정적입니다. 거래량이 늘고 있고 관련 이슈도 괜찮아 보이니까요. 하지만 주식에 100%는 없으니 추세가 무너진다면 조금 기다리다가 다시 추세가 붙으면 접근하는것도 좋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실적에 대해서는 별로 할말이 없습니다. 기술특례상장된 종목이니 특별한 일이 없는한 한동안 상장폐지 걱정은 안해도 될것 같습니다. 많은 기술이 개발되어 기술이전이 늘어나야 매출이 늘면서 실적이 좋아질것 같군요. 최근 나스닥에서는 핵산 치료제와 관련된 종목들의 상승세가 눈에 띄고 있는데요. 이런 부분이 올릭스에도 긍정적으로 작용될수 있을까도 장기적인 관점으로 지켜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최근 상장된 피부와 관련이 있는 종목의 상승을 공부해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내용은 단순 참고 공부용 자료로서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현명한 투자 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