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또한번 북미관계를 들었다 놨다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 오전에 트럼프 미국대통령은 현시점에서 한미연합훈련에 큰돈을 쓸 이유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아마도 오늘의 가장 큰 이슈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폼페이오의 북한 방문이 전격 취소되고 한미군사훈련이 다시 재개될거라는 예측이 있어오면서 대북주들이 힘든 흐름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트럼프의 이런 발언에 일단은 반등세가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남북경협주는 미국 중간선거 이전까지는 호의적인 방향으로 진행될것이라는것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트럼프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그렇습니다. 트럼프는 자기 자신이 진행하던 일들이 어떤 이유에서든 무산되는것을 원치 않을것이고 이것이 무산되느냐 마느냐는 미국의 입장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작은 이슈로 인해 나오는 하락에 대해서는 적어도 현시점에서는 꾸준히 관찰해보는것이 어떨까 싶습니다. 


남북경협주는 대부분 1차적으로 상승이 있어왔습니다. 그중에서 이미 어떤 종목들이 섹터내에서 강한 흐름을 보이는지는 대부분 판단하고 있으리라 봅니다. 테마군 내에서 강한흐름을 보였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시세를 노려보는것이 좋아보입니다. 소위 말하는 쩌리종목이 별로 안올랐다고 덜컥덜컥 사버리는것은 조금 위험성이 있고 강한 종목 위주로 분할매수로 접근해야 할것입니다. 


그래서 남북경협이라는 큰 테마 내에서 분할되는 철도주,도로주,개성공단 관련주,비료 관련주,사료 관련주,가스관 관련주내에서 강한종목을 함께 점검해보도록 하지요. 



철도주에서는 부산산업이 가장 강합니다. 물론 대호에이엘,에코마이스터,푸른기술과 같은 종목들도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을 보았을때는 부산산업에서 가장 강력한 흐름이 느껴지는군요. 




비료 관련주에서는 조비가 가장 강력해 보입니다. 



도로 관련주는 SG가 가장 강력해 보이는군요. 



가스관 관련주에서는 화성밸브의 흐름이 가장 좋아보입니다. 


이상 남북경협내 핫한 이슈중 시세를 이끌고 있는 종목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강한종목들이 워낙에 많은 테마군이라 종목을 선정하기는 조금 힘들었지만 그래도 참고하는 정도로 알아두면 괜찮을것 같습니다. 테마주는 언제나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여기서 북미관계가 최악으로 돌아서고 다시한번 핵위기,한반도 위기가 온다면 주가는 돌이킬수 없는 지경에 이를수 있습니다. 이런 위험성은 꼭 인지하시고 이슈에 관심을 가지며 대응해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링크는 이글을 쓰고있는데 나온 참고할만한 철도관련 악재입니다. 정말 변동이 심한데요.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