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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원정공은 현대자동차 및 현대계열회사의 여러 차종에 부품개발 참여와 양산, 납품을 하고있는 업체입니다. 그동안 특별히 테마를 타는 종목은 아니었습니다. 2014년 이후로 꾸준히 하락하던 종목이었는데요. 충분히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확인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최근 자동차 관련주들의 흐름이 너무 안좋으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주로 자동차 부품의 생산에서 대부분의 매출이 나오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현대자동차의 수익성 개선이 시급해 보입니다. 

최대주주는 김문기외8인으로 46.6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942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942억이며 pbr은 0.22입니다. 외형 대비 작은 시가총액이라 생각할수 있겠지만 최근 자동차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상당히 어려워 보입니다. 어떠한 모멘텀이 필요할것 같네요. 

 

 

지난 2018년 약 6년만에 만원의 가격을 붕괴시켰습니다. 지수의 하락에도 영향을 받은 모습으로 보입니다. 어찌보면 만원은 최후의 보루로 보이는 가격대입니다. 이 가격대를 복구하지 못하는 모습이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하락세도 감내해야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지난 시절과 현재의 실적이 너무도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연초부터 차트를 만들면서 상승세가 보이고 있는 모습이군요. 

 

 

 

 

최근에는 이러한 뉴스가 있습니다. 중국이 자동차 산업과 관련하여 보증금 정책보다는 규제 완화를 통한 수요 부양 정책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의 자동차 산업 실적이 부진한 모습인데요. 커다란 원인 중 하나가 중국 시장에서의 부진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대차 또한 2014년 말부터 꾸준히 하락세를 이거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큰그림으로 보면 세원정공은 현대차의 주가 흐름을 따르는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면서 세원정공의 움직임을 바라보면 조금은 참고가 될수 있을것 같군요. 

 

 

 

앞서 말씀드린듯이 실적을 보면 최근 점점 나빠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단기적으로 나빠진것으로 보기엔 2개년 연속 적자,거기에 적자폭까지 늘리는 모습은 상당히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부채비율이 작고 현금이 넉넉한것으로 보이니 다소 안심이 되는 부분이긴합니다. 세원정공은 6월 결산회사인데요. 지난 2018년 6월 결산이후 2개 분기의 실적도 엄청 나빠지고 있군요. 이러한 손익구조의 변동에 대한 회사측의 설명은 중국의 사드보복으로 인하여 중국소재지의 종속법인인 삼하세원의 매출 감소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뭔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할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슈를 잘 체크하여 상황이 괜찮아지는것을 확인하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다음 링크에서는 점점 어두워지는 자동차 산업 섹터보다는 뜨고있는 섹터에 있는 종목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안전하고 좋은 직장인들을 위한 중장기 종목 추천은 수리매거진을 구독 해주세요. 수리매거진은 댓글,쪽지로 구독 신청이 가능합니다. 언제나 안전하고 즐거운 매매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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