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바일리더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사실 지난 시간 꾸준히 관심을 가져왔던 종목으로서 인터넷 전문은행과 관련하여 급등이 나올거라 예상하고 있었는데 예상이 빗나갔군요. RPA에 대한 관심으로 인해 급등이 나오고 있는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사실, 재무적으로 가격적으로 언제 급등이 나와도 이상할것이 없는 종목이었습니다. 재료는 거들뿐.

 

 

모바일리더의 사업중에는 위와 같이 모바일리더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라는 사업부문이 있습니다.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로봇이 대신 처리하게 해주는 사업으로 볼수있겠네요. 

 

 

단순히 연구중인 사업이 아닌 위와 같이 구축사례도 있는 사업부문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인공지능,자율차를 필두로 이러한 자동화에 대한 기술발전이 더욱 탄력을 받을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중장기적으로 흐름을 지켜보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이는군요. 

 

 

 

 

모바일리더는 SW솔루션에서 주로 매출이 나오고 있는 업체입니다. 자회사로 인지소프트가 있는데 인지소프트의 매출상승이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모바일리더의 최대주주는 정정기씨로 33.0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사주 16.34%를 감안하면 약 50% 정도가 유통물량으로 보이는데요.  현재가 1715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이 563억입니다. 급등이 나온상태라 눌림목을 기다려봐야겠지만 아직까지는 매력적인 가격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부터 인터넷 전문은행과 관련하여 지분이 있는것으로 시장에 알려지며 움직임이 있는듯 보였지만 탄력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오히려 지수의 하락과 함께 만원을 깨고 내려가며 주주들을 힘들게 하는 모습이 있었는데요. 

 

 

 

2018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케이뱅크은행에 대한 지분은 아직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확인되는군요. 이래저래 잠재적 호재가 보이는데요. 주가에 좋은 영향을 미치면 좋겠네요.

 

 

2018년 영업이익이 많이 늘었습니다. 요즘 워낙 눈썩는(?) 재무제표를 많이 봐서 그런지 좋은 느낌이군요. 그동안 모바일리더는 인터넷은행 K뱅크와 관련된 이야기로 움직임이 나오곤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RPA라는 새로운 재료로 움직임이 나오게 되었는데요.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면 좋을것 같군요. 다음 링크에서는 모바일리더와 느낌이 비슷한 종목하나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