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오롱생명과학은 의약,기능소재,바이오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인 인보사와 티슈진이 대표적인 코오롱생명과학의 이슈메이커였습니다. 함께 움직이는 종목으로는 코오롱티슈진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최대주주는 이웅열외4인으로 35.4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828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9449억이며 pbr은 1.73입니다. 지난 9월 10일 76000원선에서 1500주 못되는 내부자 거래가 잡히고 있는 모습입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2009년에 상장되어 커다란 기대감과 함께 급등이 나왔었습니다. 그후에도 긴 조정을 거치기는 하였어도 주기적인 급등세를 연출하며 주가는 상장가 대비 10배에 근접하는 상승이 나왔지요. 차트상 가장 커보이는 2015년의 상승은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인 티슈진의 미국 FDA 3상에 대한 기대감으로 나왔습니다. 최근에는 75000원 부근에 강한 지지와 저항을 만들어 놓은 상태입니다. 오늘의 상승은 코오롱생명과학의 인보사와 관련된 이슈로 상승이 나왔습니다. 코오롱생명과학은 먼디파마의 일본법인인 먼디파마k.k와 골관절염 세포유전자 치료제인 인보사-k의 기술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2017년부터 적자가 나고있습니다. 최근 3개분기 연속으로 적자가 나고있는데요. 위에 3분기 실적이 잡히지는 않았지만 얼마전 코오롱생명과학은 -68억의 영업이익 적자를 낸 3분기 실적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슈는 참 좋지만 실적이 안따라주니 답답한 모습이긴 합니다. 4분기부터는 좋은 실적이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 링크에서는 골관절염과 관련한 이슈를 가진 종목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 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주식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