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희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9월13일 서울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서울안보대화 개막식에서 기조연설을 하였습니다. 여러가지 남북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요. 그중 관심을 가져볼만한 이야기가 있을까 해서 글을 하나 써보기로 하죠. 



바로 서해 평화수역설치와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주식시장에서는 서해 평화수역설치와 관련된 이야기가 나오면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일단 정의용 안보실장의 이야기를 보도록 하죠. 




기사에 따르면 서해 평화수역 설치문제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다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발언에 반응한 종목들을 강한 순서대로 뽑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성기업,신라에스지,동원수산의 순서로 강한모습을 보였습니다. 원래는 동원수산이 이러한 이야기가 나올때 가장 강력한 모습이 나오고는 했는데요. 오늘은 어째 순서가 조금 바꼈습니다. 그래도 커다란 맥락에서는 변한것이 없으니 다음에 또 이러한 이야기가 나온다면 공략해볼만한 종목들로 보입니다. 세종목 모두 비교적 안전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위의 세 종목은 수산 관련주로서 서해 평화수역이 설치되면 수산업에 도움이 된다고 시장이 판단하는것 같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정확히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군요. 어쨌든 그렇다니 그렇게 알고 있어야죠. 


다음 링크에서는 지난 수산 관련주들의 남북경협 연관성에 대한 이야기를 다뤄보겠습니다. 참고하셔서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본블로그의 모든 내용은 단순 참고용으로 매수매도의 신호가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