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8월부터 플라스틱 컵에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에 따라 관련주가 어떤것이 있을까 생각해보게되는데요. 


플라스틱 컵이 어떤것으로 대체가 되는지 생각해보면 좋을까 생각해보면 좋겠네요. 

당연히 종이컵 아닐까요? 



그래서 종이컵과 관련된 종목 하나를 이야기해보죠. 


바로 한국팩키지입니다. 

원래는 우유팩을 만드는 업체지만 딱히 종이컵을 만드는 상장사를 찾기가 힘드네요. 

있으면 알려주세요. 



한국팩키지는 한국제지외3인이 64%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시가총액은 512억 정도 됩니다. 

지난 급등은 이재명과 관련하여 상승이 있었는데요. 

최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안좋은 소식이 자꾸 나오는데요. 



한국팩키지는 우유팩을 만드는 업체지만 액체를 종이에 담는다는 큰그림은 비슷하니...

뭐 생각하기 나름이겠지요. 

일단 관심을 가져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1930원을 하회하는 가격이 나오면 손절로 대응하면 되겠네요. 


이밖에 관련주로는 제지주들이 있겠네요. 

테마가 불지 안불지는 모르지만 알아둬서 나쁠건 없겠죠.




아래 정리된 링크는 한국팩키지처럼 종이용기를 만드는 업체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참고하시어 매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