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로템은 철도,방산물자,플랜트부문의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테마는 철도 관련주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많은 부분의 매출이 철도부문에서 나옵니다. 

다른 철도 관련주들이 시스템이나 부품부문의 사업이라면

현대로템은 완성 철도차량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현대자동차외3인이 최대주주로 43.3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외 여러 지분들을 합치면 주요 주주들의 지분이 70%가 넘네요. 

현재가 26700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2조 2695억입니다. pbr은 1.69네요.

규모가 있는 회사입니다.



현대로템은 2013년에 많은 기대를 받으며 코스피에 상장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상장후 지속적으로 하락을 이어왔고 

2016년 초 최저점을 찍으며 현재는 어느정도 반등이 있는 상태입니다. 



2016년의 최저점은 실적으로 인해 나온것으로 판단되네요. 


최근 판문점선언으로 인해 철도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굉장합니다. 

그런 철도 관련주들의 움직임 속에서 시가총액이 2조가 넘는

현대로템도 춤을 추게 만들었네요.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대단하네요. 


앞으로 지속적인 흐름 기대해보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2015년에는 대규모 적자가 났습니다. 

다음해에 매출이 줄고 적자를 개선했지만 2017년에 다시 영업이익이 줄었고

당기순이익 적자를 낸 모습입니다. 

사측에서는 2017년도 매출 감소의 원인을 

철도차량 생산감소와 k2전차 부품 공급차질을 매출감소의 원인으로 들었습니다.

앞으로 예상 실적은 좋을거라 예상하고 있으니 

정말 좋게 잘 나오면 좋겠네요.


그동안 철도 관련주에 관한 포스팅을 많이 했는데요. 

다음 포스팅도 철도 관련주입니다.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