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화진은 자동차 내장재용 부품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잇는 회사입니다. 

주요 테마는 전기차,테슬라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화진은 우드그레인과 IPE를 주력제품으로 매출을 내고 있습니다. 



거의 무주공산 상태로 회사가 움직이고 있는 느낌이네요. 

모건스탠리 앤 씨오에서 장내매수로 최대주주가 되었는데요. 

경영참여 목적은 없는상태인것 같습니다. 


일단 이러한 모건스탠리 앤 씨오의 최대주주 등극으로 얼마나 주가가 움직일지 

지켜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현재가 4005원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963억이며 pbr은 1.23입니다.



화진의 히스토리를 보면 2017년 커다란 상승이 눈에 띄는데요. 

최대주주변경으로 인한 주가의 움직임이었습니다. 



최대주주가 조만호외5인에서 메타센스로 바뀌게 되는 

양수도 계약을 2017년 7월 10일에 맺은 바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양도받은 주식은 이제거의 남아있지 않게 되었네요. 

530만주 다 어디가고 100만주 정도 모건이 샀다고 최대주주가 되어버리나요. 


지분 변동의 흐름이 깔끔하지 않아보이네요. 

안정적인 최대주주가 나타나면 좋겠네요. 



매출이 계속해서 줄고 있고 실적도 나빠지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최초로 배당도 하지 않았네요. 

회사 자체의 체질이 변한것 같은데요. 

안전한 투자하시면 좋겠습니다. 

일단 새로운 회사의 주인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좋은소식 나오길 바래봅니다. 


아래 정리된 링크는 회사가 기울어가다가 올바른 최대주주를 만나 

환골탈퇴한 종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댓글